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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 고용 절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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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키무상 댓글 1건 조회 2,295회 작성일 16-11-26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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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희 사업장에서 이번에 일본인을 고용하고자 합니다만, 절차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저희는 호텔 안에 있는, 에스테틱으로 일본인 관광객이 상당히 많이 방문합니다. (일본 방송에도 소개됨)

일본어가 가능한 프론트 상담 인원을 주로 아르바이트로 고용하였습니다만, 이번에 정직원 채용을 위해 구인을 하였는데

여러차례 면접을 했음에도 적절한 인사가 없었습니다. 그 와중에 유학생 신분으로 한국에 와있는 일본인과 면접을 진행하게되었고, 저희 에스테틱에 딱 필요한 인재상이었습니다.

그 친구도 취업에 대한 의지가 강하여, 고용을 하고싶습니다만, 비자 등등 복잡한 절차가 많다고 들어, 찾아봤는데도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많네요.



사업자 등록증에는 종목 : 미용, 화장품, 무역 / 업태는 : 서비스 도-소매로 나와있습니다.



일본인 친구를 관리사가 아닌, 프론트 데스크 상담원. 인포 직원으로 고용하고자 하는데,

외국인 고용 허가 등을 신청해야하나요?

어떤 절차를 걸치면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그리고 일본인 유학생 친구는 어떤 걸 준비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가능하시면 메일로 답변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olanmis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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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팀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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